컴퓨터 관련/웹(어플)

유용한 안드로이드 무료 어플

승명 2015. 4. 16. 22:53

 



1. ES 탐색기



  



탐색기 어플의 진리로 불리우는 ES 탐색기입니다. 여러가지를 써봤지만 가장 편리하고 기능이 마음에 들었던 어플입니다. 핸드폰 안에 들어있는 자료를 찾거나, 자료의 삭제 복사 이동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조르테 (Jorte)



  

 

조르테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캘린더 어플로, 다양한 세부 설정 기능 및 테마 스킨 글꼴 아이콘 등 입맛에 맞게 사용하기 좋은 캘린더 어플인데요. 아무래도 핸드폰에 깔려있는 기본 캘린더 어플로는 아쉬움이 많은데, 그러한 아쉬움을 싹 해소시켜주는 어플입니다.





3. 에버노트(Evernote)



  


메모 어플 중 세계 1위 어플리케이션. 유용한 기능들이 정말 많은 어플로, 기본적인 텍스트 기능뿐 아니라 순간적으로 생각나는 아이디어를 녹음해서 저장한다든가, 사진으로 남기는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하며, 검색 기능이 잘 되어 있어 필요할 때 쉽게 찾아서 볼 수 있습니다.





1. 취업스터디


구글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hr.Job_Study



  


 

취준생이라면 필수! 면접족보뿐 아니라 취업에 필요한 상식들이 올라오는 곳입니다. 브리핑을 통해 뉴스와 이슈 그리고 상식을 쉽게 배울 수 있으며, 취업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2. TED





TED는 Technology,Entertainment,Design을 의미하는 미국의 비영리 단체로 기술, 오락, 디자인,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들의 강사들이 강연한답니다. 바로 그 강연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어플 TED. 대부분의 강좌가 한글 자막을 지원하므로, 영어공부를 겸해서 듣기에도 정말 좋아요. 



 


3 . 잠금화면 단어장 : FindnLock



  


하루에도 수십 번 열게되는 잠금화면! 배경화면을 열기까지 걸리는 그 몇 초 동안 공부를 한다면 어떨까요? 잠금화면 대신 단어를 보여줘서 자연스럽게 공부를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다양한 단어장이 있어 토익 단어뿐 아니라 한자 일본어 등도 공부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이랍니다.





1. 지니뉴스 



  


뉴스 모아서 보는 어플 중에 가장 유명한 어플! 지니뉴스 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뉴스만 구독할 수 있으며, 관심이 있을만한 뉴스들을 모아서 띄워줘서 상당히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과 저녁 하루 두번 3분 브리핑이 있어, 출퇴근 길 하루의 큼지막한 뉴스들을 빠르게 접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2. 쿠차



  


다양한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업체별 1위 상품들만 모아서 보거나 핫딜만을 모아서 볼 수 있어, 그날의 유용한 상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3. 지하철 내비게이션



   

  

 다양한 지하철 어플을 써봤지만 가장 유용했던 지하철 내비게이션.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 뿐 아니라, 실시간 지하철 정보 반영 및 정확한 도착시간을 산출해줍니다. 또한 환승 시 각각의 환승역을 선택하여 앞뒤 열차 시간을 선택해 좀 더 정확한 도착시간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4. 서울버스



  


버스를 타고 학교를 다닌다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어플! 정류소 번호를 입력해서 도착예정인 버스들을 쉽게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버스들의 현재 위치 또한 쉽게 볼 수 있어, 항상 유용하게 쓰고 있는 어플입니다.





1. 물 한잔의 기적



  


얼마 전 물의 효능이 재조명되어, 하루 물 2L 마시기 열풍이 불었었는데요. 하루 물 마신 양을 편리하게 입력 가능하며, 조회 가능한 어플입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물을 조금 더 의식하고 마셔야겠더군요. 물의 양 측정뿐 아니라 바이오리듬을 간단하게 표시해주는 점도 유용합니다.




2. 빅 워크



  


내가 걸은 만큼 기부되는 어플!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취지의 어플로, 많이 걸어서 건강도 챙기고 기부도 하고 여러모로 좋은 것 같아요. 10m 당 1원이 기부된다고 하니, 많이 걸을 수록 어려운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겠죠? 7월에는 빅워크와 한화가 함께하여 친환경 걷기 캠페인을 진행했었더라고요. 이 귀여운 어플리케이션을 보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화케미칼의 모습을 한번 더 볼 수 있었어요.




3. 더콜스팸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누구에게나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어플입니다. 나날이 늘어가는 스팸 전화 스팸 문자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닌데요. 더콜스팸 어플은 더콜 사이트에 유저들이 등록하는 DB를 기반으로, 스팸전화와 문자를 차단해줍니다. 대부분의 스팸전화가 차단되니 걱정 없이 필요한 전화만 받게 되서 좋더라고요.



4. Days left widget



 1


깔끔하고 편리한 D-day 어플입니다. 시험 날짜가 며칠 남았는지 혹은 이성친구와 사귄 지 며칠째 인지 등 다양한 상황에 편리하게 위젯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색깔과 아이콘을 수정하여 원하는 디자인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5. 뮤직톡




  


정말 유용한 무료 음악감상 어플입니다. 거의 모든 노래가 다 있으며, 무료로 음악을 듣고 바로 음악 리스트로 저장됩니다.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바로 감상 가능한 편리한 어플입니다. 인기차트뿐 아니라 원하는 장르를 듣거나 그날 기분이나 상황에 맞는 노래를 고를 수 있으며, 사람들이 추천하는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무료 추천 어플들을 모아봤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저는 이렇게 스마트폰을 일상생활에 활용하면서 예전보다 더 편한 생활을 만끽하고 있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 없는 생활을 상상할 수 없을 정도가 되었네요.



마지막으로 한줄 Tip!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웨더뉴스'를 추가하면 이렇게 매일 날씨정보와 주의할 점을 보내주는데요.

전날의 날씨와 바로 비교 가능하고 바쁜 아침에 날씨를 찾아보지 않아도 알아서 보내주니, 정말 편리하답니다! 여러분 모두 유용한 어플과 함께 스마트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