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연 풍경사진

지구촌 세계속의 기묘한 장소탐방

승명 2018. 7. 24. 08:49

◈지구촌 세계속의 기묘한 장소탐방


▲ Rotorua, New Zealand 뉴질랜드의 로토루아입니다. 톡 쏘는 유황냄새가 여러분들을 맞이하게 될거에요. 이 지역은 활화산대 지역으로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진흙과 뿜어져 오르는 간헐천이 기묘한 광경을 연출하는 곳입니다.


▲ Blood Pond Hot 일본에 위치한 [피의 연못]입니다. 온천수에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물이 붉은색을 띄는 곳입니다.

▲ Antarctica McMurdo Dry Valleys 남극 로스해의 빅토리아랜드에 있는 빙하계곡입니다. 남극 임에도 불구하고 얼음이 없는 곳이라고 합니다. 얼음이 없는 이유는 이곳 자체가 극도로 습도가 낮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마치 지구가 아닌 화성에 온듯한 느낌이 드는 곳이기 때문에 화성탐사선인 바이킹마스의 테스트 장소로도 쓰이는 곳입니다. 이 곳의 건조한 공기 때문에 3,000년 전 죽은 물개도 완벽한 미이라의 형태로 발견되는 곳이기도 하는 기묘한 장소입니다.

▲ Brazil's Valley of the Moon 브라질 하이랜즈에 있는 국립공원으로 달 표면과 비슷하다 해서 [달의 계곡]이라고 불리우는 곳입니다. 이 지대에 있는 암석들은 10억 8천년 전에 형성된 것으로 지구상에 있는 모든 암석 중에서 가장 오래된 암석들로 이루어진 곳입니다.

▲ Rio Tinto Spain 스페인 시에나 모레노 산맥에서 부터 카디스만으로 흐르는 강으로 붉은 강이라는 뜻을 가진 리오틴토입니다. 물 속에 함유되어 있는 광대한 철분성분으로 인해 강물이 붉은 색을 띈다고 합니다. 고대 로마시대 때부터 금, 은, 구리 등을 채굴해왔고 지금 현재도 계속 채굴이 이어지고 있는 곳입니다.

▲ Ice caves Eisriesenwelt Austria 오스트리아의 얼음동굴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얼음동굴로서 42km가 산 내부로 뻗어있는 동굴입니다. 모든 구간이 얼음으로 덮인 건 아니고 동굴 입구 1km구간이 얼음으로 덮여있습니다. 일반인이 마음대로 드나들 수 있는 곳은 아니고, 정해진 가이드와 동반해야만 들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 Socotra Island 예멘의 소코트라섬입니다. 소코트라섬의 800여종의 식물 중에서 300여종은 다른 지역에서는 전혀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나무는 용혈수(Dragon's Blood Tree)로서 우산 모양을 하고 있는 특이한 모양의 나무입니다. 왜 [용의 피]라는 이름으로 불리우냐하면 나무의 진액이 피처럼 붉어서 이름 붙여졌다고 합니다. 나무들 모양부터가 기묘한 소코트라섬이었습니다.

▲ Stone Forest Chi 중국의 쿤밍에 위치해 있는 바위숲입니다. 일명 석림(石林)이라고도 불리우는 곳입니다. 기묘한 바위들이 숲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서 이 곳은 2억년 전만 하더라도 해저의 석회암층이었다고 합니다. 지구의 지각변동으로 물 밖으로 나온 후 오랜 세월동안 바람으로 깎이고 깎여 지금의 기묘한 모습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 Spotted lake Canada 캐나다의 점박이 호수(Spotted lake)입니다. 몸에 반점이 난 것처럼 곳곳이 알록달록한 반점 모양을 하고 있는 호수입니다. 알록달록한 반점 모양은 물 속에 함유된 다량의 미네랄 때문이라고 합니다. 과거 인디언족들이 상처를 치료하기 위해 많이 찾았던 곳이라고도 합니다.

▲ Uyuni Bolivia 세계에서 규모가 가장 큰 소금호수 우유니 호수입니다. 우유니 호수는 해발 3,653m의 높이에 위치해 있고, 면적만 해도 12,000㎢의 엄청나게 넓은 호수입니다. 과거 지구의 지각변동으로 인해 솟아오른 바다의 빙하가 녹아 지금의 거대한 호수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지구상의 가장 큰 소금호수이자 거울호수 우유니 호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