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 내용 및 텍스트 합치기 #1
1. 작업할 문서를 열어줍니다.
2. 여러 셀의 내용이나 텍스트를 합친 결과가 나타날 셀을 선택합니다.
3. 선택한 셀에 =CONCATENATE를 입력합니다.
4. =CONCATENATE 뒤에 ( 를 입력합니다.
5. 내용을 합칠 셀들의 좌표를 쉼표로 구분하면서 입력합니다. 셀을 클릭하고 쉼표를 입력하고 다시 셀을 클릭하고 쉼표를 입력하는 식으로 작업하면 편리합니다.
※주의 다수의 셀을 드래그하여 선택하면 함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A1, B1, C1] 와 같이 쉼표로 구분해주세요.
6. 모두 입력했으면 ) 를 입력하여 괄호를 닫아준 다음 엔터를 칩니다.
7. 엔터를 치는 즉시 아래와 같이 입력한 셀들의 내용이 하나의 셀로 합쳐집니다.
엑셀 셀 내용, 텍스트 합치기 #2
두 번째 방법입니다. 방법이 조금 다르지만 결과는 동일합니다. 둘 중 더 편한 것을 골라 사용하세요.
1. 여러 셀의 내용이나 텍스트를 합친 결과가 나타날 셀을 선택하고 =를 입력합니다.
2. = 뒤에 내용을 합칠 셀들의 좌표를 &로 구분하여 입력해주세요. 아래처럼 [셀 좌표&셀 좌표&셀 좌표] 이렇게 입력해주면 됩니다. 셀을 클릭하고 &를 입력 다시 셀을 클릭하고 &를 입력하는 식으로 작업하면 보다 편리합니다.
3. 입력을 완료하고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이 여러 셀의 내용이 하나로 합쳐집니다.
'컴퓨터 관련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중복값 찾기, 같은 값 추출 (0) | 2020.01.08 |
---|---|
엑셀 셀 크기 조정 및 통일하기 (0) | 2020.01.07 |
엑셀 한글 영문 자동변환 및 셀 내용 자동완성 해제 (0) | 2019.12.18 |
엑셀(EXCEL) 인쇄작업에서 눈금선을 보이게 하는 방법 (0) | 2018.01.01 |
엑셀 숫자 정렬 안될때 (0) | 2017.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