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참깨

참깨-참깨수확-참깨수확방법

승명 2016. 5. 17. 23:13

 

참깨-참깨수확-참깨수확방법

 

 

참깨가 잘 자랐습니다. 제대로 돌봐주지도 못했는데 그래도 잘 자랐네요.

참깨꽃이 예쁘게 피었습니다.

 

 

 

참깨 꼬투리도 차곡차곡 잘 열었습니다.


 

올해는 바빠서 퇴비도 못 했는데, 이렇게 자랐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수확할 시기가 왔습니다.

잎들이 마르고 아래쪽 꼬투리에서 참깨가 하나 둘 떨어집니다.


 

 

태풍이 온다고 하니 오기전에 수확을 해야합니다.

비바람이 강하게 불면 참깨가 우수수 떨어질테니까요.


 

 

풀들도 한번 매주고 나니 크게 자라질 않았네요.


 

 

낫으로 참깨를 베어 전동운반차에 담고 있습니다.


 

 

깻단을 묶어 갑바위에 옮겨 쌓고 있습니다.


 

 

전동운반차를 구입해서 잘 사용하고 있네요.

작은짐을 운반하기에는 상당히 편하네요.


 

 

거의 수확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참깨 수확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아직 들깨는 잎만 무성하고 열매가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하우스에 깻단을 세워 말리고 있습니다.

요즘은 구름이 많고 비가 자주와서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깻단작업이 거의 완료되어 갑니다.


 

햇볕만 좋으면 며칠이면 말리기 작업이 완료될 것 같은데

태풍도 오고 날씨가 흐려 시간이 좀 더 많이 걸릴 것 같네요.

 

수확량이 얼마나 될 지 궁금하네요.

농약이나 비료 없이도 잘 자라주어 나름 농사가 잘 되었네요.(펌글)

'채소 > 참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깨의 주요 재배기술 -  (0) 2016.06.14
참깨 일반 재배기술  (0) 2016.06.14
참깨 안전 재배기술   (0) 2016.05.24
참깨 재배방법 (비디오)  (0) 2016.05.18
참깨 재배법  (0) 2016.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