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80%까지 육박하면서 우리의 삶은 편리해졌습니다. 휴대폰을 통해 간단히 쇼핑 할 수 있으며, 게임도 하는 등 다양한 여가 활동 및 의·식·주가 가능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능이 좋아진 만큼 가격 또한 상승하여 잠시만 스마트폰을 손에 떼놔도 금새 도난 및 분실로 이어지는 세상이 되어버렸는데요, 그래서 준비하였습니다. 스마트폰 분실 및 도난시 유용할 수 있는 오늘의 TIP, 주제 바로 스마트폰 분실 시 대처법입니다. 이는 예방하는 데 있어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그럼 Blog지기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미지 : T world >
스마트폰이 사라질 경우 겪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눈앞이 캄캄해 지며 무엇부터 해야 할 지 주저하게 됩니다. 사실 이때가 가장 중요한 순간인데요, 우선 분실신고 및 정지 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전화 및 메시지를 무자비로 이용하거나 또는 소액결제를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간단한 방법으로 막을 수 있는데요,
먼저 같은 통신사를 이용하는 지인 또는 친구의 휴대폰을 빌려 '114'를 누르면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와 연결이되는데요,(SKT의 경우 국번 없이 1599-0011로 통신사 관계 없이 이용 가능)이후 분실신고와 정지 신청을 합니다. 주의할 점은 분실신고만 하면 소액결제 등이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정지신청도 함께 해야합니다. 걸기 기능을 정지시켜 통화 요금이 더 이상 나오지 않게 하고 착신 전환 기능 등을 통해 다른 휴대폰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K텔레콤의 경우 꼭 전화가 아니더라도 PC를 통해 인터넷을 킨 후 'T월드'에 들어가면 바로 단말기 분실/정지 코너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을 다 거치셨다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저장 정보, 보호책 등을 마련해야하는데요, 안드로이드 / iOS별로 자세히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처법을 자세히 살펴보기전에 미리 설정해야하는 사항이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시다면 꼭 이 부분을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개인정보나 다른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으며 현재 스마트폰의 위치를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를 통해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위 이미지 처럼 스마트폰의 [Google 설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설정 창에 들어가면 [보안] 또는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이를 탭해줍니다.
이후 [원격 잠금 및 데이터 삭제 허용]에 체크해줍니다. 이는 기기를 분실할 경우 Android 기기 관리자를 사용하여 원격으로 기기를 잠그거나 초기화 할 수 있는 것을 지칭합니다.
체크 버튼을 누르면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를 실행할 것 인지 다시 한번 물어보는 창이 뜨게 됩니다. [실행]버튼을 눌러주면 기본 셋팅은 모두 완료됩니다.
기본셋팅을 모두 완료하셨다면 본격적으로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분들을 위한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PC를 켠후 인터넷을 접속 한 뒤 구글의 [안드로이드 기기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안드로이드폰에서 등록했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그대로 입력한 뒤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위치 정보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창이 뜨는데요, [수락]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후 위와 같은 벨 울리기 / 잠금 및 초기화 설정 창이 뜨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벨 울리기]를 하고 싶을 경우, 벨소리 울림을 눌러주면 분실한 스마트폰은 자동으로 벨소리 울려퍼지게 됩니다. 이는 집안과 같은 주변에서 잃어 버렸을 경우 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iOS 또한 빼놓을 수 없겠죠? iOS의 경우 휴대폰을 개통한 후 최초 등록시 설정한 아이클라우드 계정 정보를 통해 찾을 수 있는데요, 먼저 아이클라우드(iCloud)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이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 후에 첫 화면이 해당 화면으로 나오는데요, [나의 아이폰 찾기]를 눌러줍니다.
이후 상단에 있는 모든 기기 부분을 누르시면 해당 이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기기들이 나열됩니다. 예를들어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둘다 사용할 경우 두 개 모두 뜨겠죠?
자세히 살펴보자면 초록불은 온라인 회색불은 오프라인 표시를 하는건데요, 아이폰은 현재 전원 옵션이 켜져 있기 때문에 초록불인 상태입니다.
이후 찾고자 하는 휴대폰 또는 애플 기기를 탭해주면 사운드 재생 / 분실 모드 / 아이폰 지우기 등을 선택하는 옵션창이 나오는데요, 중간에 있는 [분실 모드]를 클릭합니다.
분실모드가 활성화되며 본인의 아이폰 메인 화면에 연락 가능한 번호를 뜨는 창이 뜨게 됩니다. 자신의 가장 가까운 사람, 즉 가족이나 친구로 설정해두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후 위에 있는 기본적인 문구를 사용하거나 또는 하고 싶은 말을 적어두면 좋습니다.
정상적으로 분실모드가 설정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마치 벽돌이 된 것 처럼 아무 버튼도 작동하지 않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앞선 조치를 모두 취했는데도, 더이상 진행되지 않으면 그 외 다양한 방법들을 더 시도해봐야하는데요, 안드로이드 및 iOS에 모두 해당되는 사항으로 통신사에 분실·도난 등록을 한 후 전화하여 개통 금지 신청을 한 후 통화내역과 최종 위치 등을 조회 한 후 경찰에 제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경찰 유실물 센터 또는 핸드폰 찾기 콜센터를 통해 습득 신고 된 스마트폰을 조회하여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도난·분실 보험 서비스에 가입했다면 해당 제조사나 통신사에 문의하여 보상 범위와 비용 절차 등을 확인 한 후 보상 절차에 따라 새 스마트폰 기기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의경우, 스마트폰 분실,도난 시 단말기 잠금, 데이터 삭제 위치 조회 등 단말기를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는 분실폰찾기플러스(T파인더)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분실 전 후 가입이 가능하지만 사전에 가입해두면 더 빨리 스마트폰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스마트폰 분실 시 취해야 할 대처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Blog지기 또한 이 포스팅을 살펴보며 분실시 대처법을 깔끔하게 머리속으로 정리할 수 있었는데요, 꼭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분들 에게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누구나 쉽게 생길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모두들 한번 더 숙지해두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더 알찬 IT정보와 함께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출처: http://blog.skbroadband.com/1729 [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생활의 지혜, 정보 > 통신 관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잃어버린 '무음' 휴대폰 바로 찾는 법…휴대폰 꿀팁! [진정남] (0) | 2017.10.27 |
---|---|
휴대폰 분실신고 및 해제 (0) | 2017.08.15 |
cmd로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0) | 2017.07.25 |
카톡으로 여러 사람에게 동일한 메세지를 보내는 방법 (0) | 2017.07.11 |
카카오톡에서 동영상 보내기 (0) | 2017.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