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관련/photoshop

포토샵 선긋기하는 여러 가지 방법

승명 2018. 5. 27. 13:24




아마 포토샵에서 브러쉬는 정말 중요한 기능 이잖아요. 그 브러쉬로도 선긋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아무 브러쉬나 선택을 해서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드래그 하면 일직선으로 그을 수 있습니다.






선택 툴을 이용해서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선택 툴로 임의로 영역을 설정해서 전경 색을 부어주면 될 것 같습니다. 전경 색을 부어줄 때는 alt+delete를 배경색을 부어줄 때는 ctrl+delete 단축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라인 툴을 이용해서 해보았는데요. 이것은 두께를 임의로 조정하면서 그을 수 있는데요. 2픽셀과 4픽셀을 설정해서 그어보았는데, 많은 차이가 있죠. 아무래도 포토샵 선긋기 할 때는 이 기능을 제일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도형 툴인데요. 사각형을 선택해서 드래그하면 사용자 임의로 두께를 설정해서 이렇게 설정할 수 있죠. 저는 이런 방법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아무래도 정석은 라인 툴인 것 같습니다.






이제는 연필 툴로 이용해보았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그으면 직선으로 그을 수 있습니다. 항상 전경색을 원하는 색깔로 맞추어 놓고 작업하시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도 포토샵 선긋기에서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연필 툴이라는 것이 괜히 있는 것은 아니잖아요.






스토록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선택 툴을 가지고 얇게 영역을 설정하고 스트록을 주면 직선을 그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그렇게 좋은 방법 가지는 않은 것 같아요.



출처: http://maposj.tistory.com/361 [가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