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나물 - 양지/산나물(가을)

전호나물

승명 2016. 5. 26. 22:38

 

오늘은 울릉 전호나물을 채취하러 갔어요

brown_and_cony-1 

전호*물이란 

무엇이냐~?

산야초인데, 

식물영양소가 풍부하고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같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특히 폴리페놀은 세포 변이와 세포막의 산화를 방지해주고

성인병 예방 및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멋진 나물이죠 ㅎㅎㅎ


생긴 건 약간 당근 잎처럼 보이는데

향취가 독특하고 서늘하면서 그늘진 곳에 자라며

수확 시기는 눈이 녹고 이른 봄과 늦가을에 수확하죠


먹는 방법은 육류와 먹던지 샐러드, 초절임, 무생채와 무침, 전 등등 

다양합니다^^

잎 부분은 생채나 요리로 뿌리 부분은 약제로도 쓰이니 

버릴 것이 없네요~~


여기 주민들은 겨울에 눈 속을 해치고 수확해서 

먹기도 한답니다...

3월에도 눈이 오니 ㅎㅎㅎ 


자 그럼 이제 채취하러 가볼까요.

brown_and_cony-7 


차를 타고 펜션에서 윗집으로 출발해서


마을 내천에 도착했어요~~



 

온 겨우네 눈이 와서 내천에 물이 시원하게 흐르네요~~

 


 


 

좀 가까이에서 찍었습니다...
cony_special-7 

 


 


 

물 소리가 참 시원하게 들리네요~~
밑에 동영상으로 한번 들어보시죠 

 


 


여기 내천을 건너서 반대편 쪽에 

전호나물 군락지로 이동합니다~~

 

 

 


 


자 군락지에 도착해서 이제 뜯어 볼까요 ㅎㅎㅎ
새순 부분만 살짝 뜯어내고...
옆으로 난 큰 잎사귀들은 그대로 둡니다^^

 


 


 

19일날 저랑 같이 오신 손님도 같이 갔어요 ㅎㅎㅎ
오늘 결항으로 못 나가셔서 
 전호나물도 채취하셨다는~여행은 체험여행이 최고죠 ㅎㅎㅎ

 



 


자 좀 가까이에 찍으면 요렇게 생겼어요~~

당근 잎사귀처럼 생겼쥬 ㅋㅋ

생으로도 먹을 수 있는데 대충 털고 

먹어보면 향과 맛이 정말 독특합니다!!

끊을 수 없다는 ㅎㅎㅎ


 


4~5월에 관광 오시는 분들은
 식당들이 전호나물을 전으로 팔고 있던데
드셔보시면 맛을 잊으실 수 없을듯합니다.



채취 동영상도 한 번 보시죵 ㅎㅎㅎ

 





배추도 뽑고(김장할 겸) 소금도 가져가야 해서
채취를 다하고 이제 펜션 위 농장으로 왔어요~~



이사진은 매번 올라올 때마다 블로그에 자주 올렸어요
볼 때마다 경치가 멋지다고 생각이...
멀리 이장희 씨 생가와 음악공원이 보이네요 
저어어기 하얀건물입니다.ㅋㅋ



 

동영상으로 감상해보시쥬~


 


이상 울릉 전호나물 채취를 마치겠어용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내일부터 힘찬 월요일 되시길...

'산나물 - 양지 > 산나물(가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덕과 곤드레  (0) 2016.05.26
머위  (0) 2016.05.26
머위  (0) 2016.05.26
방풍나물  (0) 2016.05.26
이고들빼기  (0) 2016.05.26